에세이

세상이 쉽다는 느낌

시간이들겠지 2022. 11. 19. 17:21
반응형

사업가 자청 님이 드로우 앤드류 님 채널의 인터뷰에 나와서 위 사진과 같이 넉살을 떠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독서와 글쓰기로 돈 버는 노하우를 터득하여 세상이 쉽다는 농담을 한 것입니다

 

과거에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문제를 오래 붙잡고 고민하다 보면 점점 더 복잡해지고 미궁에 빠지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오히려 휴식시간을 가지고 리프레쉬를 한 후에, 문제에 대한 간단한 해결책이 떠오른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어떤 문제나 상황을 복잡하게 보기 시작하면 한없이 복잡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문제나 상황을 간단하게 보고 간단하고 정석적인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공하기 위해, 세상을 쉽게 보기 위해 어떤 관점을 가져야하는 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는 성공하는 방법

우리는 성공한 사람이 어떤 방식으로 성공했는 지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우리는 성공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책 읽기

독서는 성공한 사람 대부분이 빠뜨리지 않고 강조하는 내용입니다

독서의 장점을 여기서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왜 성공하고 싶다면서 독서를 안 하시나요?

 

자기계발 하기

내가 원하는 성공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목표가 승진이라면, 퇴근 이후에도 내 커리어를 향상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목표가 많은 돈이라면, 퇴근 이후에 부업이나 사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물론 퇴근 이후 다른 공부나 일을 하는 것은 힘듭니다

하지만 그 힘듦을 이겨내야만 내가 원하는 목표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실천만 하면 된다

위에서 얘기한 내용이 생소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동기부여 영상을 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내용입니다

우리는 인생에서 성공하는 정답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남은 것은 실천뿐입니다

 

성공한 사람의 얘기를 듣고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여러 핑계를 대면 실천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하나하나 작은 것부터 실천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사람을 제치고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인생이 쉽다고 느꼈던 순간

구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애드센스 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을 받기가 어렵다고 유명합니다

하지만 저는 기본적인 실수(책의 내용을 포함해 저작권을 침해한 글)를 제외하고 나니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저는 그 이유가 브랜딩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으로 유명해진 크리에이터 드로우 앤드류 님의 '드로우 마이 브랜드' 시리즈를 보고 그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제 블로그는 명확한 콘셉트를 가진 블로그가 됐습니다

이 부분 덕분에 쉽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성공한 브랜딩 크리에이터의 조언을 따라서 성공한 사례입니다

 

https://goldtown.tistory.com/145

 

[퍼스널 브랜딩] '드로우 마이 브랜드' 시리즈 정리

유튜버 드로우 앤드류 님의 영상 시리즈 '드로우 마이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재미와 정보 모두 잡은 이 시리즈를 저는 너무 재밌게

goldtown.tistory.com

 

1년 반 코딩 교육 후 취업

저는 비전공자 프로그래머로 중소기업에 취업했습니다

연봉은 연봉등급표에서 4등급에 위치합니다

 

https://goldtown.tistory.com/85

 

[직장인 연봉분포] 내 연봉은 몇 등급일까?

재미로 연봉 등급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프리랜서와 사업가는 제외되고 근로자인 분들만 포함된 자료입니다 1억 이상 연봉을 받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네요 연봉만으로 직장을 비교할 수는 없

goldtown.tistory.com

 

비전공자인 저는 42서울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1년 반 동안 코딩 교육을 받고 취업을 했습니다

1년 반이라는 짧은 교육 기간을 생각했을 때 저는 높은 연봉을 받으며 취업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프로그래머라는 직종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덕을 봤습니다)

 

저는 당시 교육을 받을 때 정말 즐기면서 임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프로그래밍이 저와 잘 맞았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하듯이 즐겁게 교육에 임했습니다

 

많은 성공한 사람의 조언처럼 좋아하는 공부에 매진하는 경험이 좋은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마무리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정석적인 방법으로 정석적인 노력을 기울이면 좋은 결과가 따라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세상이 쉽다'라고 느껴지는 순간에 도달하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