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추천&리뷰

[마케팅 책 리뷰] 제로부터 시작하는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시간이들겠지 2022. 8. 20. 22:16
반응형

SNS 입문자용 설명서

인스타그램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분도 인스타그램을 시작해볼 수 있게끔 매우 상세히 설명해줍니다

 

  1. 인스타그램 계정 만드는 방법
  2. 프로필 설정 방법
  3. 비즈니스 계정 전환 방법
  4. 좋아요, 공유하기, 저장하기 용도와 특징
  5. 인사이트 활용 방법
  6. 피드 관리 방법
  7. 페르소나 설정 방법
  8. 사진을 잘 찍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사용해본 저로서는 기본 사용법 부분은 빠르게 넘어가면서 읽었습니다

 

첫 사진은 주제가 확실하게 보이는 사진을 고르자

사진을 좋아하는 저는 사진 촬영 및 활용에 대한 파트가 흥미로웠습니다

그중 제가 놓치고 있던 것이 있습니다

 

바로 '첫 사진은 간결하고 주제가 확실한 사진을 골라라'입니다

왜냐하면 첫 사진은 피드 및 탐색하기 탭에서 가장 먼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탐색하기 탭에서는 사진이 작게 표현되므로 간결하고 주제가 확실한 사진을 골라야 합니다

 

초기에는 소통을 잘하자

소통의 중요성은 유튜브를 통해 인스타를 공부할 때 배워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이 책에는 소통의 효과를 아주 잘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소통을 하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저와 상대방 사이가 친밀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누군가가 새로운 게시물을 작성했을 때, 친밀한 상대방의 피드에 더 우선적으로 노출을 시켜줍니다

더 많은 노출은 더 많은 반응으로 이어지고, 더 많은 반응은 더 많은 새로운 노출로 이어집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사람

  1. 개인 카페나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
  2. SNS 마케팅에 흥미가 있는 사람
  3. SNS를 잘 못 다루는 사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