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유튜브

[유튜브 공부] 신사임당 유튜브 꿀팁 대방출!!

시간이들겠지 2022. 11. 13.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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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신사임당 님이 드로우 앤드류 님 채널에 출연하셔서 유튜브 운영에 도움 되는 꿀팁을 많이 얘기해주셨습니다

이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좋은 콘텐츠 생산

기본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지 못하면 콘텐츠를 잘 판매하더라도 한계가 명확합니다

글쓰기,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작 등의 능력을 꾸준히 훈련해서 점점 더 나아져야 합니다

 

또한, 전 신사임당 님은 좋은 콘텐츠의 조건으로 다음 3가지를 뽑았습니다

 

  1. 공감 (감정)
  2. 정보
  3. 꿀팁적인 느낌

 

공감은 댓글, 콘텐츠 등에 눌린 공감 버튼의 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공감한 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여 내가 사람들의 공감에 싱크를 맞춰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을 갖췄다면, 이제는 잘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바이럴 콘텐츠 만들기

바이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시드 키워드 고르기

 

우선 내 채널에 어울리는 키워드를 20~30개 정도 노트에 적습니다

그리고 블랙키위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블랙키위는 각 키워드의 연관검색어와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연관검색어를 활용하여 내 채널에 어울리는 키워드 100개를 적습니다

 

그리고 이제 두 가지 방법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바이럴 키워드와 조합하기

우선 바이럴 키워드를 조사해야 합니다

뉴스 랭킹이나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관심 있는, 요즘 많이 퍼져나가는 키워드를 찾습니다

그렇게 바이럴 키워드 100개를 적습니다

이 바이럴 키워드는 내 채널과 상관없는 키워드로 채워야 합니다

 

이제 바이럴 키워드와 시드 키워드를 조합해서 콘텐츠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경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 수익'이라는 시드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라는 바이럴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둘을 조합하여 다음과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https://goldtown.tistory.com/127

 

카카오 화재와 티스토리 수익에 대한 고찰

지난 주말 SK C&C의 화재로 카카오의 많은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계열사와 국민적인 서비스가 많은 만큼 많은 사람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번 장애로 인해 금전적인 피해를 입은 분도 많

goldtown.tistory.com

 

이렇게 시드 키워드와 바이럴 키워드를 조합하면 이 세상에 유일한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시드 키워드로 바이럴 콘텐츠 만들기

이번에는 내 시드 키워드만 가지고 콘텐츠를 제작할 것입니다

내 시드 키워드를 유튜브,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에 검색하여 내 시드 키워드로 어떤 콘텐츠가 가장 인기가 많은 지 조사합니다

그리고 해당 콘텐츠를 나만의 방식으로 소화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 방식은 1번 방식을 통해 어느 정도 구독자를 모은 뒤에 사용해야 더 효과적입니다

 

구독은 어떻게 이뤄지는가?

구독은 다음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있어야 한다

 

이 기대감은 콘텐츠의 평균 퀄리티가 결정합니다

 

어떤 콘텐츠를 보고 너무 좋아서 채널에 들어왔는데, 다른 영상이 별 볼 일이 없다면 구독하지 않습니다

다른 영상도 다 좋고, 다음 영상도 기대가 되어야 구독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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