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유튜브

[유튜브 제작 지식] 콜 투 액션

시간이들겠지 2023. 3. 8.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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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까지 해주세요~”

유튜브에서 이런 멘트 많이 들으셨죠?

 

이런 멘트를 “콜 투 액션”이라고 하는데요

여러 콘텐츠에서 활용되는 콜 투 액션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콜 투 액션 왜 하는가

 

콘텐츠 소비자에게 구체적인 행동을 명시해서 제공자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 “콜 투 액션”을 사용합니다

콘텐츠 제공자는 보통 아래 효과를 얻기 위해 콜 투 액션을 합니다

 

1️⃣ 알고리즘을 타서 콘텐츠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2️⃣ 팔로워나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

3️⃣ 제품 판매 링크를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

 

구독, 팔로우, 좋아요, 알림, 공유하기, 댓글, 링크 등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유도해서 위 효과를 얻습니다

 

 

❓콜 투 액션 효과는 있는가

 

콜 투 액션 효과가 있으니까 많은 유튜버가 하고 있겠죠?

물론 대전제가 있습니다. 콘텐츠가 좋아야 한다!!

별로인 영상으로 구독을 요구해도 구독할 리가 없습니다

 

콘텐츠가 좋다는 전제 하에 콜 투 액션을 하면 영상을 다 보고 나가려는 시청자에게 구독 기능을 상기시켜 구독률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저도 어느 날 갑자기 한 콘텐츠에서 구독률이 높아져서 확인해 보니 처음으로 콜 투 액션을 적용한 콘텐츠였습니다👍

 

 

📃다양한 콜 투 액션 예시

 

단순히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유도하는 것 외에도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콜 투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1️⃣ 영상 내에서 퀴즈를 내서 댓글에 정답을 적도록 유도한다

2️⃣ 구독자 이벤트를 개최해서 구독자 수를 늘린다

3️⃣ 오랜 기간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제공해서 공유하기로 저장할 것을 유도한다

4️⃣ 좋아요 n 달성 , 공약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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